본문 바로가기

일상 차곡차곡/취업

[자격증] 리눅스마스터2급 1차 시험 후기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시험 후기

리눅스마스터 2급이 족보랑 구글링으로 풀 수 있는 CBT 온라인 시험이라니 ㅋㅋㅋㅋㅋ

 

덕분에? 공부 따로 안하고 합격했다.

 

KAIT 온라인 시험보기

다른 블로그 후기 보니 인터넷에 떠도는 족보는 적중률이 높지 않다는 말이 있어서

 

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제공하는 족보만 이용했다. (검색해보면 유명한 방 하나가 있다)

 

50문제중에 족보로 30문제정도 풀고 나머지는 구글링으로 풀었다.

 

시험 제출하자마자 합격/불합격 여부를 알 수 있다.

 

결과는 합격 ㅋㅋㅋ 공부 하나도 안했는데 떨어지면 어쩌지 걱정했던게 이상할 정도였다.

 

리눅스마스터 2급 2101회 시험

합격여부 확인하고 바로 2차 시험을 접수했다.

 

2차는 필기시험으로 기출문제 돌리면 역시 무난하게 합격가능하다고 한다.

 

2021년 리눅스마스터 시험 일정

리눅스마스터 시험일정(2021년)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합격 후기

 

[자격증]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 2주 독학 합격 후기, 공부방법

리눅스 마스터 2급 2차 합격 리눅스마스터 정확히 2주도 안걸리고 공부해서 합격했다. 생각보다 괜찮은 점수로 합격은 했지만 2주내로 합격하기에는 정신건강에 좋지 않은것같다.. 공부시간이

kongpowd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