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차곡차곡/취업

[자격증]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 2주 독학 합격 후기, 공부방법

리눅스 마스터 2급 2차 합격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합격

 

리눅스마스터 정확히 2주도 안걸리고 공부해서 합격했다.

 

생각보다 괜찮은 점수로 합격은 했지만 2주내로 합격하기에는 정신건강에 좋지 않은것같다..

 

공부시간이 충분히 주어진상태로 2주면 여유있게 합격할 수 있겠지만

 

나는 하루일과가 오후 6시에 끝나서 평일 하루 순 공부시간은 3시간도 채 안됐다.

 

남은 공부는 주말에 하긴했지만 리눅스를 처음 공부해봐서 그마저도 시간이 부족했다.

 

리눅스에대해 지식이 전무하다면 넉넉하게 한 달은 잡으면 좋을것 같다.

 

공부방법

인터넷을 돌아다니면 여러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개념정리와 무료 유튜브 영상들이 존재한다.

 

처음엔 이기적의 유튜브 강의를 들으려고 시도했으나, 듣기만해서는 이해도 안되고

 

역시 기출부터 거꾸로 시작해야겠다 싶었다.

 

리눅스마스터 3개년을 준비하고, 인터넷에 개념정리를 잘해주신 분의 자료를 이용해 공부했다.

 

리눅스마스터 2급 실기 정리

오래 전에 어떠한 사유를 계기로 리눅스 마스터 2급을 준비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1차는 온라인이라서 별 어려움이 없었지만, 2차는 오프라인 실기였기 때문에 없는 시간에 준비하느라 꽤나 고

minusi.tistory.com

 

처음 풀어본 기출은 10점도 안나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작정 기출보면서 틀린문제 전부 자료를 통해 달달 외웠다

 

기출을 풀면서 틀린부분은 반복적으로 외우고, 자료에 없는 내용은 인터넷 검색해서 추가로 공부를 했다

 

기출을 풀다보니 같은 유형의 문제도 명령어들이 조금씩 바뀌어 나오기 때문에 어느정도 출제되는 틀?은 있어도 명령어등은 자세히 봐두는게 좋을것 같다.

 

 

리눅스마스터 2급 2차

 

 

이렇게 기출 3개년 2회독(전부 2회독은 하지 못했다;;)하고 시험을 보고나서 가채점을 해보니 70점으로 합격을 했다. 

 

내가 다시 리눅스마스터를 공부하게된다면, 나는 책을 한 권 사서 대충 훑고, 기출만 붙들고 공부할 것 같다.

 

핵심은 기출 반복하면서 개념외우기가 중요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