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차곡차곡/취업

한국재정정보원 전산직(개발) 필기 후기

한국재정정보원에서 2020 상반기 신입(5급) 채용이 있었다

전산직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에 지원했으며 채용인원은 18명이다

 

 

1차 서류에서 합격했다 ..! 필기를 통해 5 배수를 선발한다

 

5월 17일에 서울 용산고등학교에서 필기시험

아침에 KTX타고 서울역에 내려서 택시 타고 용산고에 들어갔다

아점 대충 편의점에서 빵으로 떼우고 후다닥 갔다ㅠㅠ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문진표 제출하고, 열 체크하고 위생장갑까지 받고 들어가야 했다

 

코로나19 때문에 운동장에서 보는 건 아닌가 걱정했는데 시험은 다행히 반에서 창문 활짝 열고 진행

 

필기시험은 직업기초능력평가(50문항) + 직무수행평가(논술)

공통으로 의사소통, 문제해결, 조직이해, 자원관리에 더불어 전산직은 수리능력까지 포함!


필기시험 후기

 

직무수행평가는 2문항 중 택 1 하는 논술시험인데

전산직은 코딩논술이라고 해서 대체 어떤 문제가 나올까 싶었다

그런데 손코딩..!!

 

이진트리 한 문항 퀵소트 한 문항 해서 손코딩이 나왔다

문제마다 새끼 문제들이 있었다

이진트리 문제 나름대로 열심히 끄적였다,,

 

직업기초능력평가 50문항까지 보고 나서 시험은 종료됐다

 

사람이 붐비지 않도록 한 층씩 차례대로 고사장을 빠져나오고

시험 끝나자마자 너무 배고파서 편의점으로 달려갔다 ㅋㅋㅋㅋㅋ

 

편의점에서 주먹밥 먹는데 세상 이렇게 여유로울 수가

서울역에서 카카오프렌즈샵 구경하고 다시 집으로 0_0

 

코로나19로 인해 시험 치르기도 힘든 상황인데 한국재정정보원에서 필기시험을 진행해주어 감사했다

나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

그리고 알고리즘 공부 열심히 해야겠다..

 


시험 결과

코딩논술때문에 기대를 안 하고 있었는데 필기전형에 붙었다!!

1차 면접은 토론면접이다

 


 

++ 언어는 자바로 사용했고, 통으로 코딩했습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도움되셨으면 아래 하트 부탁드릴게요 :-)